초간단 빨간 감자국 4가지 주재료만으로 얼큰하게 만드는 법

  • 오늘 요리 포스팅은 초간단 빨간 감자국 4가지 주재료만으로 얼큰하게 만드는 법을 올려보려고 해요. 냉장고에 재료도 똑떨어지고 이것저것 손질하고 조리하는 거 너무나 귀찮을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집에 감자만 있다면 고춧가루를 넣어 빨갛고 얼큰한 감자국을 만들어 먹는답니다.
  • 집에 반찬도 없고 먹을 게 마땅찮을 때 국 만들어 놓으면 몇 끼는 간단하게 때울 수 있거든요. 들어가는 주재료가 딱 4가지뿐이라 자취생분들이 하기에도 딱 좋은 음식이에요. 이것보다 더 맛있는 레시피도 많겠지만 요건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레시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초간단 빨간 감자국 4가지 주재료만으로 얼큰하게 만드는 법

주재료

물 600ml, 감자 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마늘 1스푼

조미료 - 밥숟가락 기준

국간장2, 고춧가
루 1
소금, 미원 0.5 작은 스푼

 

재료준비

도마-위에-놓인-채-썬-감자

감자 두 개는 적당한 크기로 채 썰어주시고 대파는 3CM 정도로 듬성듬성, 마늘은 납작하게 편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주세요.


조리 시작

가스레인지-위에서-물이-팔팔-끓고-있는-빨간-감자국

초간단 빨간 감자국 요약

  1. 냄비에 물 600ML과 감자 2개 분량, 고춧가루 1을 넣고 먼저 익혀주세요
  2. 물이 팔팔 끓으면 마늘과 파, 청양고추를 넣고 조금 더 익힙니다.
  3. 감자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국간장 2, 미원 0.5 작은 스푼을 함께 넣어줍니다.
  4. 감자가 잘 익을 때까지 끓여주시는데 간은 직접 먹어보면서 소금으로 해줍니다.
  5. 감자를 눌렀을 때 잘 부서지면 완성입니다! 마지막 간을 보고 불을 꺼주세요.

조리 완성

하얀-그릇에-담긴-빨간-감자국

  • 초간단 빨간 감자국 4가지 주재료만으로 얼큰하게 만드는 법 너무 쉽죠? 들어가는 재료가 몇 가지 안되기 때문에 간을 맞추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감자가 익었을 때 조금씩 맛보면서 소금으로 맞추시는 걸 추천드려요~
  • 아! 혹시 몸에 안 좋다고 미원을 넣지 않으신다면 감자국의 맛은 아마 밍밍한 물맛이 그대로 올라오지 싶습니다. 미원이 싫으신 분들은 다른 레시피로 하는 것 추천드려요. 원래는 편마늘을 넣어야 국물이 깔끔해서 보기도 좋은데요. 저는 집에 통마늘이 똑떨어져서 아쉬운 대로 다진 마늘을 넣었어요. ^^;
  • 마늘이 동동 떠다녀서 비주얼은 보기가 좀 그렇지만 어차피 맛에는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한답니다. 제가 일절 요리라고는 손도 안 대던 시절에도 가끔 끓여먹던 몇 안 되는 음식이 감자국이라 집에 재료 몇 가지 없는 분들, 요리 초보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맛있게 해드세요~!

강쥐의 요리, 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