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 맛있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올려볼게요. 요즘은 날이 더워서 그런지 비빔국수가 자꾸 생각이 나서 자주 해먹게 됩니다. 만드는 시간도 오래 안 걸리고 쉬워서 이번 여름에는 벌써 5번은 넘게 만들어 먹은 거 같아요.
비빔국수는 만드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 제가 올릴 비빔국수 양념장은 너무 묽지 않으면서 먹었을 때 뻑뻑하지도 않고 매콤하면서 약간 진한 맛이라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제 입맛에는 너무 맛있게 먹었기 때문에 여기에 올려봅니다. 재료들은 대부분 가지고 계신 것들로 가능할 것 같은데요. 집에 구비하는 재료로 흔하지 않은? 것으로는 와사비와 매실청이 있습니다.
매실청은 설탕으로 대신해 주셔도 괜찮을 거고요. 와사비는 넣으면 더 맛있는데 안 넣어도 약간 다른 맛이긴 하지만 충분히 맛은 있을 거예요.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 맛있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주재료
소면 1인분, 상추, 양파양념장설탕 1, 식초 1.5 ~ 2, 고춧가루 1매실청 1, 고추장 1 간장 1참기름 1 다진 마늘 1연와사비 손톱만큼, 통깨 1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면과 고명 올리고 버무리기
비빔국수 레시피 맛있고 간단하게 완성
요약
- 그릇에 양념장 재료를 다 넣고 잘 섞어준다.
- 끓는 물에 면을 3분간 삶는다.
- 3분이 되면 면을 건져 찬물에 빠르게 헹군다.
- 양념장과 면을 잘 섞이도록 골고루 버무려준다.
- 양파, 상추, 삶은 계란 등 고명 올려서 맛있게 먹으면 끝!
그 외 참고
양념장 비율은 위에 적은 거 대로 준비하시면 되시는데요. 국수의 양은 대략 1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으나 정확한 계량은 안 달아봐서 g으로 표시를 할 수가 없었어요.
대략 1인분 양이라고 생각해 주시고 국수 양에 따라 양념장을 덜 넣거나 더 넣는 식으로 가감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와사비는 한번 먹을 때 많이 쓰지는 않잖아요? 손바닥 길이만큼 작은 거 슈퍼나 온라인 마켓에 파는데요. 작은 거 하나 사 놓으면 냉모밀이나 고기와 먹는 소스 만들 때도 활용하면 되니까 구비해 놓으시는 거 추천드려요!
이번 여름엔 국물이 자작한 비빔국수, 새콤한 맛이 강한 비빔국수, 매콤하고 뻑뻑한 비빔국수 등 참 다양하게도 많이 만들어 먹은 것 같아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맛은 다르겠지만 제가 먹어봤을 땐 어떤 방법으로 만들든 웬만하면 다 맛은 있더라고요.
그만큼 비빔국수라는 음식 자체가 맛 있는 음식이란 거겠죠? 쉽고 맛있는 비빔국수 간단하게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