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운 훈제오리 마켓컬리 KF365 멤버십 구입 내돈내산

정다운 훈제오리 마켓컬리 KF365 멤버십으로 저렴하게 구입한 내돈내산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오리고기는 고단백 저지방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식재료인데요. 다이어트에는 닭 가슴살을 제일 많이 이용하긴 하지만 매번 닭 가슴살만 먹을 수 없기에 대체로 오리고기도 많이 먹습니다. 그런데 훈제를 한 오리고기는 조금 다를 수가 있는데요.

정다운 훈제오리 마켓컬리 KF365 멤버십 구입 내돈내산

정다운 훈제오리 300g / 7,500원

식품유형 햄
오리고기 국내산 92.77%
영양정보

150g 2팩 / 150g당 440kal
나트륨 1080mg / 54%
탄수화물 2g / 1%
당류 2g / 2%
지방 37g / 69%, 포화지방 10g / 67%
콜레스테롤 140mg / 47%
단백질 25g / 45%

 

정다운 훈제오리 칼로리 성분

쌀밥 200g이 대략 300kal, 돼지고기 살코기 100g에 200kal, 지방 10g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이와 비교했을 때 훈제오리도 딱히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닌 것 같군요. 지방도 낮은 편은 아닌 거 같고요. 물론 오리고기 지방이 포화지방이라 다르긴 하지만 훈제오리는 식품유형을 보면 '햄'으로 분류가 되더라고요?

나트륨 함량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여서 솔직히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적합하진 않아 보여요. 저는 이거를 꼭 다이어트용으로 먹으려고 산 건 아니었는데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만들다 보니 다이어트용 요리가 되더라고요. ㅎㅎ 근데 실제로 다이어트가 될지는 미지수지만요. 


마켓컬리 KF365 멤버십 구입 가성비

훈제오리-두덩이-따로-포장된-사진
일단 제가 산 훈제오리 자체는 꽤나 흡족스러웠습니다. 다른 쇼핑몰에 비해서 용량 대비 저렴한 편이었고요. 제가 살 땐 7,500원이었는데 지나고 나서 보니까 멤버십 가로 6,500원에도 팔고 있더라고요. 300g에 7,500원도 괜찮은 값이긴 했는데 다음에는 저도 6,500으로 살 수 있었으면 좋겠내요.


정다운 훈제오리 상태, 식감, 맛

타 쇼핑몰에서 훈제오리 후기를 봤을 때 간혹 고기에 털이 붙어서 나왔다는 후기들도 꽤나 보여서 그 부분이 많이 걱정이 됐었는데 다행히 이거는 그런 문제가 없었고요. 외식이 아닌 집에서 먹는 훈제오리는 처음이었는데 냄새도 안 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껍질 부위는 거의 없는 편이고요. 거의 살코기 위주로 있었어요. 그래서 깔끔해 보이기도 해요. 저는 꼬들꼬들 껍질 부분도 좋아하는데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했어요. 살코기가 많다 보니 쫄깃쫄깃한 식감은 많지 않았거든요.


직접 해먹은 내돈내산 훈제오리 요리

팬에-훈제오리-양파-파프리카-올라간-사진
원래는 포케에 넣어먹으려고 샀다가 어쩌다 훈제오리볶음, 훈제오리찜으로 해 먹었는데요. 잡내 같은 건 일절 없었으며 한번은 데쳐서 먹기도 하고 다른 한번은 그냥도 먹어봤는데 너무 짜지도 않고 인위적인 맛이 안 나서 좋았습니다. 밖에서 사 먹는 것 중에서도 이상한 인위적인 맛 나는 경우가 간혹 있거든요. 냉동실에 얼렸다가 하루 이상 해동해서 먹었는데도 상태가 괜찮았어요.


마켓컬리 KF365 멤버십 의미

마켓컬리 KF365는 멤버십 최저가 도전을 의미하는 건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KF는 신선함을 강조한 상품이고, KS는 안정성을 강조한 상품이랍니다. 이런 것까지 따져서 사는 소비자가 과연 얼마나 있을까 싶지만 상당히 꼼꼼한 느낌이군요.


내돈내산 구입 전체적인 느낌

마켓컬리가 대체로 다 비싼 편인데 급냉삼겹살이랑 훈제오리는 똑같은 국내산으로 비교하면 웬일로 다른 곳보다 저렴한 편이더라고요. 저는 한 달에 한 번만 시키고 있는데 요거는 가성비도 좋고 맛도 괜찮아서 다음에도 필요하면 시켜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이상 정다운 훈제오리 마켓 컬리 kF365 멤버십으로 구입한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이전최근
강쥐의 요리, 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