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기름 라면볶이 만들기기름 라면볶이 백종원 레시피
라면을 묶음으로 사 놨는데 입에 안 맞아서 계속 묵혀놓고 있었어요. 그래서 얼른 소진하려고 이런저런 레시피들 찾아보다 우연히 백종원 님이 만드신 초간단 기름 라면볶이 영상을 보고 너~무 쉬워서 이건 무조건 따라 해봐야겠다 싶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예전에 마리텔에 나왔던 레시피랍니다.
이거 레시피 자체가 굉장히 간단하고 추가로 들어가는 재료가 없다 보니 라면
종류에 따라서 맛 차이는 있을 것 같은데요. 저는 스낵면을 사용했습니다.
보관만 해 두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볶음 조리법으로 만들어서 끓여먹는 것보다 더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무래도 색다른 방법이라 더 맛있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만들기 매우 매우 간단하니 색다른 거 찾으시면 이거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기름 라면볶이 만들기 초간단 백종원 레시피
재료
라면 1봉
식용유 2스푼, 대파 1스푼
백종원 레시피 요약
- 평소처럼 라면을 끓인다.
- 2/3쯤 익어갈 때 물을 다 따라버린다.
- 면 위에 식용유 2스푼과 대파를 넣고 수프는 1/3부터 입맛에 맞게 조절하며 넣는다.
- 중약불에 골고루 섞으며 볶다가 라면이 다 익었으면 그릇에 담고 먹는다.
일단 시작은 일반 라면 끓이는 것처럼 끓는 물에 면 넣고 익혀줬어요. 물은 어차피 버릴 거니까 양 조절은 안 해도 되는 거더라고요. 면이 평소 익히는 것보다 약간 덜 익었을 때 물을 모두 따라 버립니다.
그리고 식용유(올리브오일 XX 안 된다고 함) 2스푼과 대파 송송 썰어 넣고 수프는 1/3부터 시작해서 맛을 보며 조금씩 추가했습니다. 이제 면이 익기만 하면 끝이에요. 굉장히 간단하죠?
평소 끓이는 거랑 들어가는 건 식용유 추가하는 것 빼고는 다 똑같고 조리법 하나 바꿨는데도 끓인 거와 맛이 다르더라고요. 끓인 라면 질리거나 색다른 맛으로 먹고 싶을 때 한번 도전해 보세요.
면에 이미 기름이 들어가 있는데 또 기름을 넣으면 느끼할 것 같다는 생각도 했지만 생각보다 많이 느끼하지는 않았어요. 딱 느끼해질 것 같다는 느낌이 올 때는 거의 다 먹었더라고요. ㅎㅎ
다른 라면으로 하면 맛이 어떻지 모르겠지만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이거랑 라볶이랑 다양하게 해먹으니 라면이 금방 소진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