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순살 고등어 냉장보관용 간편식 구입 후기

세상이 참 좋아졌다 느끼는 게 요즘은 고등어 구이도 전자레인지용으로 간단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이 나왔더라고요.

집밥을 해먹으면서 생선류는 아직까지 도전해 볼 생각을 못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간편식이 있으니 너무 편리했어요. 제가 사 먹은 건 비비고에서 나온 순살 고등어 냉장 보관용이에요.

비비고-고등어-포장-앞면-사진

비비고 순살 고등어 냉장보관용 간편식 구입 후기

제품 정보
쿠팡 구입 / 3,980원
노르웨이 고등어 99.6%
60g 190kcal

조리방법
에어프라이어: 200도 5분
전자레인지: 700w 1분
 
영양 정보 60g 150kcal
단백질 11g 20%
지방 15g 28%
탄수화물 3g 1%
당류 0g 0%
트랜스지방 0g 0%
포화지방 4.3g 29%
콜레스테롤 40mg 13%
나트륨 190mg 10%


비비고 순살 고등어 냉장보관용 포장

비비고-고등어-간편식-포장-뒷면-사진

포장된 거 이미지로만 봤을 땐 팩에 들어있는 건 줄 알았는데 사진에서처럼 플라스틱 용기에 반듯하게 담겨 있더라고요. 찌그러지거나 갈라진 부분 없이 아주 깔끔했어요.

생선을 어떻게 간편식으로 팔 수 있을까? 신기했었는데 색깔을 보면 미리 익혀서 포장한 것 같더라고요. 비비고 브랜드는 진짜 이런 거 잘 만드는 것 같아요.

소비기한은 주문한 날로부터 계산하면 대략 20일 남은 걸 받았습니다.




고등어 냉장보관용 간편식 개봉

플라스틱-통에-담긴-고등어가-나무젓가락과-나란히-놓인-사진

밀봉된 겉포장을 뜯고 고등어 뒷면을 보니 노릇노릇한 게 미리 구워져 나왔다는 표시가 나요. 크기는 크지 않은 일반 고등어 반 정도 되는데 말로 가늠하기 어려울 것 같아 나무젓가락과 비교해 봤어요.

생선 사다 손질하고 구워 먹는 과정이 쉽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이 정도 금액에 맛만 있으면 앞으로도 쭉 사다 먹어도 되겠다 싶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기

접시에-올려진-노릇노릇한-순살-고등어

전자레인지에는 1분만 돌리면 된다고 조리법에 있는데 저는 바싹 굽힌 걸 좋아하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 200도에 5분 구웠습니다. 적혀 있는 그대로 조리했는데 살짝 노릇노릇해 보이긴 해요.

뼈, 가시가 없어서 발라 먹지 않아도 되고 딱 보기에도 살코기가 오동통~하고 뽀~얀게 먹음직스러웠어요. 전체가 순살이니 양도 괜찮다 생각되더라고요.




비비고 순살 고등어 시식 후기

고등어-살-한-점을-젓가락으로-집어-올린-사진

한 입 먹어보니 짭조름하게 간도 잘 되어 있고 먹을만합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한 빠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은 없었어요. 먹을 만은 한데 제 취향은 아니었다는..

야들야들한 식감에 바다 내음? 도 살짝 나는 것 같고 에어프라이어에 더 돌리려다가 귀찮아서 그냥 먹었는데 다음엔 프라이팬에다 구워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이거 냉동 보관용도 있다고 하는데 다음엔 그걸로 구입해서 조리법대로 조리하는 게 아니라 아예 바삭해질 때까지 한번 돌려보려고요.

그래도 완전 생으로 생선 사다가 손질하고 굽는 것보단 요렇게 간편식 초벌 된 게 시간도 단축되고 부담도 덜 해서 고등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제품인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