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편의점 GS25 만찢남 조광효 라즈지 후기

최근에 흑백요리사 셰프들과 협업해 CU, GS25 등 편의점에서 쉽게 맛볼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는 걸 인터넷에서 본 적이 있었어요. 오늘 길을 가다가 GS25 편의점을 지나치는데 그게 딱 생각이 나는 거예요.
요리사-얼굴이-있는-라즈지-포장-사진
그래서 바로 들어가 흑백요리사 출시된 제품 있냐고 물어봤더니 만찢남 조광효 셰프님의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 두 가지가 있다더라고요. 오후 시간대라 없을 수도 있겠다 예상하고 들어간 거였는데 남아 있어서 의외였습니다.

흑백요리사 편의점 GS25 만찢남 조광효 라즈지 후기

결제: 8,900원
170g / 426kcal
닭고기(날개) 79.24% 국산
전자레인지 조리
700w: 2분 / 1000w: 1분 30초

 

GS25 편의점 방문 구입 예약X

흑백요리사 셰프들의 이름으로 나온 제품은 예약으로 먼저 팔리니까 바로 소진이 되는 걸로 알았는데 저희 동네 편의점에는 각 3개 정도씩 남아 있었어요. 제가 갔을 때가 딱 제품이 입고된 타이밍이었나 봐요.

편의점 앱에서 검색을 하면 여전히 재고 0인 걸로 나오거든요. 지금도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예약으로 구입하신 분들이 대부분인데 저는 그냥 길 가다가 찜! 운이 정말 좋았나 봅니다.


만찢남 조광효 라즈지 구입

투명-팩에-납작하게-압축된-양념된-닭날개-포장-사진
저는 해물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닭고기로 만든 라즈지를 선택했어요. 두 개다 먹어보고는 싶었지만 앞으로도 출시될 제품들 다 먹어봐야 하니까 돈 아끼려고 평소에 잘 안 먹는 해물은 참았는데요.

인터넷에서 해물누룽지탕 후기를 보게 되면 여전히 궁금함이 남아서 두 개 다 살 걸 그랬나? 약간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라즈지는 8,900원, 해물누룽지탕은 7,500원이었는데 크기를 비교했을 때 해물누룽지탕이 부피가 더 컸습니다. 국물이 들어있어서 그런가 봐요.


편의점 출시 제품 양, 크기

접시에-양념된-닭날개를-담은-사진
라즈지는 포장된 모양이나 처음 그릇에 담고 나서도 보면 굉장히 적어 보여서 양에 비해 금액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데운 후에 보니까 진공 압축 포장 때문에 뭉쳐 있어서 그런 거더라고요. 펼치니까 닭 날개가 8개 정도 나왔던 거 같아요.

날개 크기는 좀 작은 거였는데 한 입에 살을 거의 다 바를 수 있는 정도..? 중요한 건 맛이기 때문에 흑백요리사 기억을 떠올리며 엄청 기대를 하며 전자레인지에 돌렸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 후기

양념-소스가-바닥에-흥건한-닭날개-요리-한-접시
저희 집 전자레인지는 1000w이지만 제가 착각하고 2분 돌렸는데도 뜨거운 느낌이 아니라 30초 정도 더 돌려줬더니 딱 맞더라고요. 돌아가는 동안 라즈지 냄새가 온 집안에 가득 풍겼는데요.

한약? 향이 정말 세게 나더라고요. 보통 수육 삶는 정도의 약재 냄새가 아니라 찐 약방 냄새 아시죠? 보약 짓는 가게 지나갈 때 나는 냄새요. 딱 그 약방 냄새 그대로였습니다. 라즈지라는 요리 자체를 처음 접해 보는 거라 독특하다 생각했지요.


조광효 라즈지 맛, 식감 후기

흰-쌀밥-위에-빨갛게-양념된-닭날개를-젓가락으로-집은-사진
다행히 먹었을 때는 그 향이 느껴지지 않았고 맛이 괜찮았어요. 양념이 아주 매콤한 편인데 달달 짭조름한 게 맛있더라고요. 양념이 진한 편이라 그냥 먹기엔 너무 세고 밥이랑 먹으니 딱 좋았습니다.

식감은 닭고기 살이 너무너무 부드러워 젓가락으로 스치기만 해도 살이 분리될 정도였어요. 사실 너무 많이 익힌 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저는 조금 더 쫄깃한 식감이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흑백요리사 gs25 제품 후기

처음에 양이나 냄새 때문에 약간의 흔들림이 있었지만 먹어보니 맛은 있었습니다. 재구입을 할 것인가? 물어본다면 이런 간편식 중에서도 맛있는 편이긴 한데 가성비를 생각하면 아쉬워서 솔직히 일부러 사 먹진 않을 것 같아요.

흑백요리사에 나온 셰프님들 가게에는 직접 갈 수가 없어서 아쉬웠는데요. 가게에서 바로 해주는 것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이렇게 간편식이라도 맛볼 수 있어서 궁금증 해소도 되고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에 출시되는 제품들도 기대가 됩니다. 다시 편의점에 들르면 이번에 못 샀던 만찢남 셰프님의 해물누룽지탕도 사 볼 생각이에요.

흑백요리사 셰프 후기
돌아이 너구리 라면 팟타이 최현석 트러플 크림 뇨끼 밀키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