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냉동 큐브 닭안심 요리 후기

강아지와 함께 먹으려고 내 돈 주고 산 이마트 노브랜드 냉동 큐브 닭안심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이거 1kg짜리 하나 사서 3가지 요리를 해서 잘 먹었거든요. 찜닭, 지코바 치킨, 꿀닭 이렇게 세 가지 요리를 만들었고 부재료로도 활용을 해서 한 달도 안 돼서 완전히 다 먹어버렸답니다.

내용물이-일부-보이는-닭안심-1KG-포장-제품

이마트 노브랜드 냉동 큐브 닭안심 요리 후기

쓱배송: 1kg, 6,980원
냉동 닭안심 정육 / 국내산 100%
제조원: 올품

같은 용량의 이마트 냉동 큐브 닭가슴살이 1kg에 8,500원 정도 하는데 이건 7,000원도 안 하길래 저렴한 맛에 한 번 사봤어요. 후기 적힌 것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노브랜드 닭안심은 처음 사 보는데 닭가슴살과 맛이나 식감 모두 큰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비슷했어요.



이마트 노브랜드 닭안심 크기

포장을-뜯어서-닭안심-내용물이-보이는-사진

큐브를 사는 이유는 강아지에게 삶아서 줄 용도인데 한 번에 많이 안 주기 땜에 큰 덩어리로 사면 항상 절반 이상은 남게 되거든요. 

그걸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주는 것보단 애초에 작은 걸 사면 그때그때 새로 삶아 신선하게 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제가 조리할 때도 큰 것보단 작은 게 양 조절하기도 좋고 안 자르고 바로 써도 돼서 편했어요. 

지금까지 산 큐브 닭가슴살과 비교하면 이 제품이 제일 작게 나왔어요. 딱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거든요. 저에게는 오히려 더 좋았기 때문에 다음에도 지방 없는 부위는 닭가슴살 말고 이 제품으로 사려고 생각 중이에요.




닭안심 요리 맛, 식감 후기

닭안심이 닭가슴살 보다 더 부드럽고 연한 거 같았고 냄새도 훨씬 덜 났어요. 닭가슴살 삶은 후에 강아지 주려고 냉장고에서 식히고 나면 은근 특유의 냄새가 있거든요. 그 냄새가 덜 나더라구요. 

닭다리살을 사용해야 하는 요리에 집에 있던 안심살로 조리를 해봤는데 식감이 너무 부드러워서 으스러진다는 점 빼고 맛은 괜찮았습니다.




노브랜드 닭안심 요리 후기

왼쪽부터-차례로-지코바치킨-찜닭-꿀닭이-나열된-이미지

1kg 하나 사서 강아지도 삶아 주고 지코바 치킨, 꿀닭, 찜닭 등 음식도 세 가지 했고 볶음밥, 라면 팟타이 등 다른 요리 부재료로도 쓰면서 다양하게 잘 활용했는데요. 거의 한 달 만에 다 먹어치운 것 같습니다.

사실 위의 요리들은 모두 닭다리살이 어울리는 요리였는데요. 저는 닭안심을 활용하기 위해서 한 것들이라 나름 흡족해하면서 먹었지만 닭다리살이 있으면 다리 살로 만드는 게 더 맛은 있습니다.

찜닭 같은 경우에는 오래 익혀야 하다 보니 식감이 거의 으스러질 정도였고 지코바 치킨과 꿀닭은 괜찮더라고요.

어쨌든 닭안심을 보통 다이어트용으로 사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닭가슴살과 거의 차이가 없었기 때문에 어차피 사실 분들은 더 저렴한 이걸 선택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