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계란국 만들기액젓 없이 만드는 법너무 쉬운 계란국 레시피
중화비빔밥을 만들었는데 국물이 있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빠른 시간에 가능한 계란국을 끓였답니다.
계란국에는 새우젓이 들어가는 게 최고 맛있지만 없으면 참치 액젓, 멸치 액젓 등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아예 액젓을 안 넣고 만드는 게 더 괜찮더라고요.
액젓 없이 끓이는 대신에 미원을 넣는답니다. 집에 식재료가 종류별로 갖춰지지 않은 자취생분들이나 깔끔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레시피에요.
초간단 계란국 만들기 액젓 없이 만드는 법
1인분계란 1개, 물 300ml, 다진 대파국간장 0.5, 미원 한 꼬집소금, 후추
레시피 요약
- 물 300ml을 끓이면서 계란 1개를 풀어 준비한다.
- 물이 끓으면 계란물을 빙 둘러서 붓고 국간장 0.5스푼, 다진 대파를 넣는다.
- 미원을 한 꼬집 정도 넣어주고 맛을 보며 소금으로 간을 해준 다음 불 끄고 후추 살짝 뿌리면 끝
초간단 재료 준비
가스레인지에 불을 켜고 물 300ml를 올려 끓이는 동안 계란물을 풀어줍니다. 1인분 기준 계란 1개 넣으면 맞더라고요.
2인분 이상 만든다면 달걀 2개에 물 500ml 정도로 비율만 맞춰서 조절하면 되고요.
액젓 없이 만드는 계란국
물이 끓으면 풀어뒀던 계란물을 빙 두르면서 부어줘요. 이때 넣자마자 휘젓지 말고 조금 익힌 다음에 저어줍니다.
너무 쉬운 계란국 레시피
이제 간만하면 끝인데요. 미원을 한 꼬집 정도 살짝만 뿌려 주고요. 대파도 넣어주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는데 맛을 보면서 입맛에 맞게 조절해 줘요.
불 끄기 전에 마지막으로 아주 살짝만 후추 뿌려주면 끝입니다. (취향에 따라) 물만 끓으면 순식간에 끝나는 게 계란국이라 국물이 필요할 땐 짧은 시간 안에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초간단 계란국 만들기 완성
액젓 없이 끓여도 계란국 하면 생각나는 깔끔한 그 맛이 난답니다. 국그릇에 담으면 한 그릇 정도 나와요.
다른 음식은 멸치 액젓, 참치 액젓 등을 서로 대체해서 쓰기도 하는데 계란국만큼은 다른 액젓으로 대체하는 것보다 그냥 미원을 넣는 게 군내도 안 나고 더 깔끔하게 맛있더라고요.
액젓이 없을 때나 깔끔한 맛을 좋아하고 미원에 큰 거부감이 없으신 분들은 요렇게도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