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호주산 샤브샤브용 소고기를 저렴해서 샀는데요. 이게 부위가 양지더라고요. 국 끓이는 데 주로 양지가 많이 사용되잖아요? 총 600g 산 거에서 200g은 샤브샤브를 해먹고 일부는 육개장을 끓여 먹었답니다. 처음엔 샤브샤브만 생각하고 산 거였는데 생각 외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노브랜드 냉동양지 샤브샤브용 소고기 호주산 내돈내산 후기
노브랜드 냉동양지 샤브샤브: 600g
이마트 쓱배송: 11,880원
원산지: 호주산
저는 장 볼 때 제일 먼저 따지는 게 가성비인데요. 품질 대비 저렴한 걸 좋아해서 한 가지 살 때마다 온라인 마켓 여러 군데를 다 둘러보고 사는 편이에요.
보통은 쿠팡이 최저가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쿠팡에서 주문을 많이 하게 되지만 동일 조건으로 노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이 있다면 거의 노브랜드를 시키게 됩니다.
노브랜드 샤브샤브용 내돈내산 후기
노브랜드만큼은 질도 어느 정도 보장이 되고, 금액적으로도 쿠팡에 크게 밀리지 않거든요.
특히 고기 같은 경우는 금액을 떠나서 쿠팡에서 산 고기가 10번 중에 6번 이상은 질긴 게 오더라고요. 돼지고기든 소고기든..
그래서 딴 건 몰라도 고기는 이제 쿠팡에서 안 시켜 먹으려고 이마트 걸 살펴보게 됐답니다.
노브랜드에서 나온 샤브용 소고기가 100g 당 2,000원도 안되는 꼴이라 생각보다 저렴했고 부위도 양지라서 잽싸게 구입해 봤습니다.
노브랜드 냉동양지 샤브샤브용 후기
일단 보기에는 비계도 많지 않아 보였고 색깔도 나쁘지 않았고 샤브용으로 샀으니 당연히 샤브샤브를 제일 먼저 해봤습니다.
다른 데서 시켰을 때 질긴 거 받은 적이 워낙 많다 보니까 트라우마가 됐는지 이것도 질길까 봐 걱정이 되었는데요.
익혀서 먹어봤더니 오옹! 하~나도 안 질깁니다. 맛도 확실히 양지 소고기 맛이 나고요! (딴 데서 산 건 양지인데도 양지 맛이 안 났음;)
냄새도 전~혀 없었어요. 다 먹는 순간까지 질긴 건 한 점도 없었답니다. 정말 오랜만에 불만 1도 없이 맛있게 먹었고요.
노브랜드 소고기 내돈내산 후기
수입산 중에서도 호주산 소고기의 품질 규정이 조금 더 꼼꼼하다고 본 적이 있거든요. 그래서 호주산만 골라서 사는데 마침 이 제품이 가장 저렴하기도 해서 더 좋았어요.
이마트에는 샤브용 고기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더 싼 것도 있긴 하지만 고건 또 양지 부위가 아니더라고요.
샤브용 말고 국거리로 양지 부위 골라서 사려면 저렴한 편은 아니거든요. 그런데 요렇게 저렴하게 파니까 제 입장에서는 완전 이득인 셈이죠.
다른 마켓에서 안 좋은 고기 받아서 생긴 트라우마도 이거 먹은 이후로 사라졌습니다. 이제는 걱정하지 않아요.
냉동양지 소고기 활용
200g은 샤브샤브 해먹고 남은 일부는 육개장을 끓여 먹었답니다. 그러고도 아직 200g은 남아있어요.
육개장을 하려고 재료를 준비해 둔 상황은 아니었는데 양지 고기가 있으니까 집에 있는 재료로만 가능한 레시피를 찾으니 또 이렇게 만들어지더라고요.
금액 저렴하고 질도 좋고 맛있는데 활용도까지 좋은 부위라 너무너무 잘 해먹었답니다. 맘에 들어 재구입까지 해봤는데 품질도 변함이 없었고요.
앞으로도 샤브용은 이것만 시켜 먹어야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건 몰라도 고기류는 이마트가 금액도 좋고 품질도 안정적이라 추천할 만한 것 같아요.
특히 노브랜드 냉동양지 샤브샤브용 호주산 소고기는 꼭 한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100%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